염태영 수원시장이 11월 중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염태영 수원시장이 11월 중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11월 1일 시작된 ‘단계적 일상회복’이 차질없이 이뤄지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라”고 당부했다.

염 시장은 2일 비대면·대면 방식으로 열린 ‘11월 중 확대간부회의’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행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거나 변경됐던 많은 부분이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방역 기준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하도록 잘 준비해 달라”고 말했다.

염 시장은 “지난달 31일  '수원kt위즈'가 ‘신생 구단 최단기간 정규시즌 우승’ 기록을 세우면서 수원시가 프로스포츠의 중심이라는 사실을 또 한 번 증명시켰다”며 “오는 14일부터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한국시리즈에서도 우승할 수 있도록 시민·공직자 여러분이 많이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수원kt위즈'는 지난달 31일 열린 삼성라이온즈와 타이브레이크(순위 결정전)에서 승리해 1군 입성(2015년) 7년 만에 정규리그에서 우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