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무형문화재 79호 발탈 기능 보유자 고 이동안 님 특화묘역. (사진=화성시)
중요무형문화재 79호 발탈 기능 보유자 고 이동안 님 특화묘역. (사진=화성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화성시는 4일 고(故)이동안 님과 고 김원기 님을 화성시 문화예술체육인 특화묘역에 안장했다고 밝혔다. 

화성시 문화예술체육인 특화묘역은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해 공헌한 문화·예술·체육 분야 인물을 추모·기념하기 위해 조성한 것으로, 화성 함백산추모공원내 위치하고 있고 규모는 1245㎡에 66기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안장된 고 이동안 님은 중요무형문화재 79호 발탈 기능 보유자이고 고 김원기 님은 제23회 LA올림픽 레슬링 금메달리스트이다.

안장 신청 및 자격은 화성시 문화예술체육인 특화묘역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13조에 명시돼 있다. 

안장 절차는 신청(본인 또는 유가족, 불가한 경우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인정하는 문화예술체육인 단체, 화성시장), 심의(심의위원회의 안장자격 등 심의), 안장(「화성시 문화예술체육인 특화묘역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의 안장 기간 적용 후 위원회에서 영구안장 여부 결정)순으로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