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내용(사진-중진공 경기지역본부)
중진공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사업 지원 내용(사진-중진공 경기지역본부)

 

[수원일보=정준성 기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제조 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쟁력 강화와 탄소중립 등 경영 혁신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사업을 운영한다고 3월 8일(화) 밝혔다.

이번에 중진공 경기본부가 운영하는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는 일반 바우처와 별개의 것으로   지원 대상은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 원 이하의 제조 소기업이다. 

매출액에 따라 최대 5,000만 원 한도로 바우처 발급 금액의 50~90%를 지원한다. 중진공은 올해 혁신 바우처 예산을 559억 원으로 확대 편성하고 1,800개사 내외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중소기업은 바우처 메뉴판에서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3개 분야 18개 프로그램 중 원하는 서비스를 골라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중진공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ESG컨설팅과 IP컨설팅을 바우처 지원 프로그램에 신규 추가해 제조 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도 예산과 지원 규모를 확대해 지원한다.

고탄소 배출 10개 업종을 중심으로 ▲에너지 사용 및 시설 현황 분석 ▲저탄소 공정운영 전략수립 등 탄소중립 컨설팅과 ▲시제품 제작 ▲친환경 인증·시험 등 기술 지원을 제공해 저탄소 경영체계 구축을 돕는다.

 사업 공고는 지역별 지원 대상 업종과 시기를 고려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공고문 확인 및 사업 참가 신청은 혁신 바우처 플랫폼(mssmiv.com)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경기지역본부로 하면 된다.

  조한교 중진공 경기지역본부장은 “중진공은 지난해 혁신 바우처 사업을 통해 1,672개사에 447억 원을 지원해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했다”면서, “앞으로도 제조 소기업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