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식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가운데)가 22일 오후 수원특례시장 출마 선언식을 가진 뒤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경식 예비후보 사무실)
강경식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가운데)가 22일 오후 수원특례시장 출마 선언식을 가진 뒤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경식 예비후보 사무실)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강경식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가 22일 ‘해피 투게더’ 7대 비전을 제시하며 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수원월드컵경기장내 라메르아이 2층 아무르1실에서 김병찬 전 아나운서 사회로 수원특례시장 출마 선언식을 가졌다.

강경식 예비후보는 “2002년 월드컵 개최 당시 이곳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울려 퍼졌던 열정적인 에너지와 함성이 다시 수원 시민들께 한번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곳에서 수원특례시장 선거 출마 선언을 하게 됐다”며 “꼭 수원시장에 당선돼 시민들과 함께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가는 ‘해피 투게더 수원’의 비전을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선언식에서 강 예비후보가 제시한 ‘해피 투게더’ 7대 비전은 ▲시민모두가 부자되는 행복한 수원 건설 ▲우량기업 유치 및 양질의 일자리 조성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출증대를 위한 ‘SNS마케팅학교 설립’ ▲‘세대별 복지경영 시스템’ 도입 ▲행복 공동체 ‘비전 멘토링프로그램’ 마련 ▲수원특례시에 걸맞은 행정구역 개편 ▲수원실리콘밸리 '정조신도시' 조성을 통한 글로벌 경제도시 건설 등이다.

그는 “수원 시민 ‘모두가 부자가 되는 행복한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120만수원 시민들이 누려야 하는 복지.보건.의료.교육 서비스의 혜택과 질을 향상시키고 2024년 완공 예정인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조성을 조속히 완성시켜 수원시민들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강 예비후보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 만든 좋은 상품을 인터넷에 널리 알려 판매를 많이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SNS마케팅학교’를 설립, 스스로 홍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피력했다. 

강경식 예비후보는 또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따라 출산.양육지원과 공교육 정책을 확대해 다자녀 가정의 우대 정책을 추진하고, 노년층의 경제활동과 노인 편의시설 및 실버산업을 확대해 각 세대별로 공감하는 복지경영을 강화하겠다”면서 “특히 약자 배려 차원에서 전국 지자체 처음으로 시장직속 장애인특별 부서를 신설해 장애인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복지를 구현하고 수원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비전을 나누는 행복 공동체 ‘비전 멘토링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수원특례시에 걸맞은 행정구역 개편을 위해 현재 수원시 4개 행정구(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 가운데 권선구를 2개구로 분할, 5개 행정구로 확대하고 현 권선구청을 가칭 칠보구청 변경과 함꼐 권선구청을 새로이 신설하겠다”며 “더불어 5개 행정구의 행정 기능과 권한을 자치구 수준으로 확대하고 대민 서비스 수준을 높여 수원 시민들께서 더 큰 행복을 안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화성군공항 이전 부지에 한국 전통문화와 글로벌 첨단 IT 기술을 융‧복합화한 수원 실리콘밸리 ‘정조신도시’를 만들고, ‘수원 정조신도시 건축문화축제’를 개최해 글로벌 축제로 확장하며, 명실공히 글로벌 문화 관광 경제 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강경식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는 “수원에서 대학을 좋업한 후 36년 동안 수원에서 살면서 시민들이 저에게 베풀어 주신 많은 사랑과 은혜에 보답해야 하는 오래된 숙원사업이 있다”며 “수원에서 20년 동안 중소기업을 알차게 경영해오면서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수원시 행정에 더 효율이 좋고 생활 실속형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밝혔다. 

강경식 예비후보는 2018년 동시지방선거 수원시장 후보, 수원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수원시 충청도민연합회 부회장, 미래통합당 21대 국회의원 수원영통 예비후보를 역임했으며 현재 국민의 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국민의힘 여의도연구원 지방분권정책위원, 수원 상생경제발전연구소장, 피엔비푸드시스템 대표이사, 경기대학교 총동문회 이사를 맡고 있다.  

 

[전문] 국민의힘 강경식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언문

사랑하고 존경하는 수원시민 여러분! 강경식입니다.

지금 우리 경제가 매우 어려운 위기 상황에 당면해 있습니다.  지금은 그 새로운 기회를 향하여 한 마음으로 힘을 모아 한 방향으로 나가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2002년 바로 이곳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됐던 그 때의 열정적인 에너지와 함성이 다시 수원 시민들께 한번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바로, 이곳,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시장 선거 출마 선언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오래된 숙원사업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36년 동안 수원에서 살면서 시민들이 저에게 베풀어 주신 많은 사랑과 은혜에 보답하는 보은의 길입니다. 이제 저 강경식은 그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수원에서 대학을 졸업한 후 20년 동안 중소기업을 알차게 경영해왔으며 그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수원시의 행정을 더 효율이 좋은 생활 실속형으로 운영하고자 많은 고민과 학습을 해왔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생동감이 넘치는 ‘해피 투게더’ 6대 비전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그 방안으로,

첫째, 수원 시민 ‘모두가 부자가 되는 행복한 수원시’를 만들겠습니다.

코로나로 지친 수원 시민들에게 시장에게 부여된 최대의 권한을 사용하여 코로나 극복을 치유하는데 모든 제원을 동원해 되돌려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120만(현 2월 118만) 수원 시민들이 누려야 하는 복지, 보건, 의료, 교육 서비스의 혜택과 질을 향상시키고, 수원 시민이 만족하고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강경식은 시민만을 보고 가겠습니다.

둘째, 수원이 부자가 되기 위해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2024년 완공 예정인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조성을, 단 1년, 단 한달, 단 하루라도 조속히 완성하여, 현 수원시민들이 원하시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행복하고 풍족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하겠습니다. 

따라서 메타버스와 첨단 신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우량 기업들을 유치하겠습니다. 

셋째,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의 매출 증대를 위한 ‘SNS마케팅학교 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SNS마케팅학교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 만든 좋은 상품을 인터넷에서 스스로 널리 알려서 판매를 많이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곳입니다. SNS마케팅학교에서 홍보기술을 간단히 배워 크고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습득하여 매출이 증가하는 행복감을 느끼도록 만들겠습니다. 

한국의 글로벌 기업들은 1년 광고료로 2천억원이 넘는 돈을 쓰고 있습니다. 널리 알려진 대기업임에도 엄청난 광고비를 사용하면서 제품을 홍보, 판매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마케팅의 효과가 얼마나 큰 효과를 알려주는 대목입니다
따라서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에게 SNS 마케팅을 습득해서 스스로 홍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SNS마케팅학교’를 설립하여 적극 돕겠습니다. 

넷째,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세대별 복지경영 시스템’을 도입하겠습니다.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따라 출산.양육지원과 공교육 정책을 확대하여, 다자녀 가정의 우대 정책을 추진하고, 노년층의 경제활동과 노인 편의시설 및 실버산업을 확대하여 각 세대별로 공감하는 복지경영을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약자 배려 차원에서 대한민국 지자체에서 처음으로 시장직속으로 장애인특별 부서를 신설하여 장애인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복지를 만들겠습니다.

예를 들면 장애인 주간보호실설을 확충하여 지체, 중증, 발달장애를 가진 가족들도 더 많은 복지혜택으로 행복감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수원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비전을 나누는 행복 공동체 ‘비전 멘토링프로그램’을 만들겠습니다.

이 비전 멘토링 프로그램은 수원 시민들의 지식과 경험을 청소년들에게 나누어 주는 살아있는 교육입니다.

현재 우리 가정에서는 청소년들의 비전과 진로에 대해, 가정과 학교에서 충분한 대화와 지도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부모는 아이들에게 기대만큼 따라주지 않는다고 화를 냅니다.
자녀는 부모도 못하면서 나만 잘하라고 말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녀는 부모의 말을 잘 귀담아듣지 않습니다. 
공자님도 3,000명의 제자를 양성했지만 자신의 아들은 직접 가르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저는 과거에 수원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있을 때 “인공지능 개발은 인류에게 축복이었다”는 주제의 독서 토론 대회를 개최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독서 토론회를 통해서 학생들과 학부모의 창의성과 감성지수가 높아짐을 체험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다양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유형의 사업을 개발하여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겠습니다.

여섯째, ‘수원특례시 행정구역을 개편’하여 더 행복한 수원을 만들겠습니다.

그 일환으로 현재 수원시 4개 행정구(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중  권선구를 2개구로 분할하여 5개 행정구로 확대하고 현 권선구청을 가칭 칠보구청으로 변경하는 한편 권선구청을 새로이 신설하겠습니다. 이로인해 이루어진 5개 행정구, 구청장들에 권한을 위양하여, 예산 편성 권한과 행정 자율성을 높이는 등 행정 기능과 권한을 자치구 수준으로 확대하고 대민 서비스 수준을 높여 수원 시민들께서 더 큰 행복을 누리도록 하겠습니다.

일곱째, 수원 실리콘밸리 ‘정조신도시’를 만들어 글로벌 경제 도시로 성장시키겠습니다.

수원화성군공항 이전 부지에 한국 전통문화와 글로벌 첨단 IT 기술을 융‧복합화한 수원 실리콘밸리 ‘정조신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수원 정조신도시 건축문화축제’를 개최하여 글로벌 축제로 확장하겠습니다. 또한 선진 우량 기업을 유치하여 미래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만들어 명실공히 글로벌 문화 관광 경제 도시로 성장시키겠습니다

존경하는 수원시민 여러분!
저 강경식은 지금까지 아내와 자녀를 사랑하고 존경받는 남편과 아빠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제 삶의 고향인 수원에 회사를 세우고 경영을하면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왔습니다. 

이제는 수원시민들과 함께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가는 ‘해피 투게더 수원’의 비전을 꼭 완성하고 싶습니다. 

저 강경식은 
 “야~~ 강경식을 수원시장으로 뽑길 잘했어!”라는 덕담을 들을수 있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수원시민 여러분!
해피 투게더 수원의 비전은, 앞으로 더 많은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수원 시민들께서 많은 지혜를 담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함께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 강경식과 꼭 함께해 주십시오!
저 강경식은 지금 수원시장 출마를 선언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22일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 강경식 드림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