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 탈당, 이재준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6·1 지방선거]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 탈당, 이재준 후보 지지선언”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2.05.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보다 중요한 건 수원 시민을 위한 후보가 수원특례시 첫 시장 적임자” 주장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16일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지지선언을 한 뒤 캠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재준 후보 선거캠프)
강경식 전 국민의힘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16일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지지선언을 한 뒤 이재준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재준 후보 선거캠프)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강경식 국민의힘 전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16일 국민의 힘을 탈당하고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특례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강 전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국민의힘에 탈당서를 제출하고 오후 이재준 후보 캠프를 방문한 뒤, 지지 선언문 낭독을 통해 “새롭게 출발하는 수원 특례시의 첫 시장은 행정 경험이 풍부하고 미래 비전을 실행에 옮길 행정 전문가 이재준이 적임자”라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직접 발로 뛰며 현장에서 소통하고 시민 중심의 시정 운영을 한 경험이 있다”며 “시민의 입장에서 살기 좋은 수원특례시를 만들 유일한 후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말 잘하는 정치인이 아니라 성과로 증명해온 일꾼이 수원시장이 되는 것이 수원시민을 위한 길”이라면서 “수원의 발전과 삶을 책임질 후보, 구태한 기득권 정치를 깨고 시민을 위한 정치를 해나갈 일꾼인 이재준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재준 후보는 “정치인으로서 탈당을 하고 소신에 따라 지지를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라며 “강경식 전 예비후보의 뜻을 받들어 살기 좋은 수원특례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