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공공혁신을 위한 리더쉽 교육
화성시가 전체 5급 간부 공무원 61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과 23일 이틀에 거쳐 간부공 공무원 리더쉽 교육을 롤링 힐스(화성시 활초동 소재)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 번 교육은 시의 산재한 대규모 사업 등 당면 현안 사항을 공공혁신을 통하여 해결한다는 기획 아래 실시하는 것인데, 혁식을 주제로 전문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현대경제연구원에 민간 위탁되어 열리며 교육대상자들이 일시에 교육을 받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업무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1기와 2기로 나누어 열린다.

리더쉽 교육은 조직 내 문제해결과 성과지향을 위해 핵심문제를 효과적으로 찾아내고, 문제를 조직 구성원이 함께 공유하는 실천학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공공혁신을 위한 개인의 변화를 일단계로 하고 조직을 변화시키기 위한 리더쉽 향상을 이단계로 하는 단계별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민간기업의 혁신 사례는 요즘 격변기라 할 수 화성시를 이끌어 가는 공무원들이 본 받음직한 사례라 말하고 시가 당면한 안전한 도시 만들기, 외국어마을 조성, 종합경기타운, 각종 복지관 건립, 동서간고속화도로, 자생식물원 등 각종 현안 사항을 슬기롭게 해쳐나가는데 금번 혁신 교육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