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에서 김성제 의왕시장(뒷줄 가운데)이 수상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2022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에서 김성제 의왕시장(뒷줄 가운데)이 수상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을 가졌다.

시는 경영 및 기술혁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유망중소기업, 고용 창출에 기여한 공이 큰 일자리창출우수기업, 고용안정 및 직원복지에 힘쓴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 등 우수기업 선정을 위해  10~11월 공모 후 서류심사와 경영전문가의 현장 심사를 거쳐 총 6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 특히, 올해 유망중소기업 분야는 매출 신장 및 경영에 탁월한 성과를 낸 우수기업들이 대거 신청해 4.5: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수상기업은 ◇ 유망중소기업 부문 ▲웨이즈원(주)(대표 황승호) ▲㈜멤스팩(대표 민병석)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부문 ▲㈜원앤원(대표 김희동) ▲㈜대한에프앤디(대표 이지형) ◇일하기좋은기업 부문 ▲㈜셈텍(대표 김태민) ▲신화인터내쇼날(주)(대표 진병훈) 등이다. 

선정된 기업들은 현판 수여와 함께 인증기간 동안 중소기업육성자금(이자지원)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박람회 참가비 우선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유예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김성제 시장은 시상식에서 “이번 수상기업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업경영을 잘 이끌어주신 대표팀들의 훌륭한 리더십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의왕시는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한편,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기업 하기 좋은 의왕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상기업 내역]

▲웨이즈원(주) : 창업 이후 현재 국내 자율주행 정밀지도 분야 2위급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부상하는 자율주행분야 핵심기술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유망기업이다. 특히, 영업이익의 30%를 직원교육 및 복지 등에 배분하고자 하는 대표의 리더십과 혁신 의지가 뛰어나다.

▲㈜멤스팩 : 국내 반도체분양 성장기업으로, 항공, 우주, 국방, 바이오 분야의 전문 반도체를 생산한다. 최근 급변하는 시장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코로나, 치매 등 진단키트용 반도체 모듈 생산으로 매출의 급성장 및 발전 가능성이 더욱 기대된다. 

▲㈜원앤원 : 콩지래빗과 친구들, 코코체리와 같은 친숙한 브랜드를 소유하는 완구 개발 기업으로, 해외 수출 등 글로벌 기업을 꿈꾸는 대표의 전략과 비전이 우수하다.

▲㈜대한에프앤디 : 집합건물 위탁 안전관리 전문 업체로 전문지식을 겸비하고 관리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문 인력을 배출하여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는 기업이다. 

▲㈜셈텍 : 반도체 설계기술 보유기업으로 현재는 국내 매출비중이 높지만 향후 독일 등 글로벌 직접 진출을 노리는 비전있는 기업이다. 야근없는 기업문화의 정착 등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가는 대표와 직원들의 노력이 인상적이다. 

▲신화인터내쇼날(주) : 변압기 분야 제품의 제조 및 유통하는 회사로 꾸준한 고객 유지로 안정적인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 및 여유로운 작업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