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작은영화관 개관식에서 정명근 시장(가운데)을 비롯, 지역내빈, 관계자들이 기념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화성시)
화성시 작은영화관 개관식에서 정명근 시장(가운데)을 비롯, 지역내빈, 관계자들이 기념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화성시)

[수원일보=최기호 기자] 화성시가 서·남부권 시민들이 근거리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작은영화관을 개관했다. 

시는 16일 마도면 화성마도문화센터 3층에서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 김경희 화성시의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시 작은영화관 개관식을 가졌다.

화성시 작은영화관은 상영관 2개관 총 150석(1관 75석, 2관 75석)과, 2D와 3D 입체영화를 상영할 수 있는 최신 영상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평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 주말엔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할 예정이다. 

화성시 작은영화관 내부 모습.
화성시 작은영화관 내부 모습.

관람료는 2D 7000원, 3D 9000원 선으로 일반 영화관에 비해 절반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전국 동시 개봉 최신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예매는 화성시 작은영화관 홈페이지(hscinema.moonhwain.net)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

한편 화성시 관내 영화관은 총 9개소로 동부권에만 7개소가 조성돼 있어 서·남부권 시민들은 대중문화 인프라에 상대적으로 소외돼 있었으나, 이번 작은영화관 개관으로 서·남부권 시민들도 가까운 곳에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 작은영화관이 서·남부권역 시민 및 인근 근로자들의 여가 활동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코로나 19로 오랜 기간 움츠려 있던 시민의 삶에 생기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시설 조성으로 시민의 삶 가까운 곳에 문화가 자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