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해가 되면 몸이 아프지 않고 건강한 가운데 행복한 삶을 살면서 생활에 필요한 돈을 많이 벌었으면 하는 소망을 가진다.

이번 겨울은 한파(寒波)로 인해 몸과 마음이 얼어붙을 정도로 엄청나게 춥다. 눈이 많이 내리기도 했고 눈이 살짝 녹은 후 얼어붙어서 미끄러운 도로 위를 지나다니는 것이 힘들기도 했다.

한파로 인해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의 면역력도 떨어지게 돼 아픈 사람들이 증가하게 된다. 특히 기저질환자들은 날씨가 추우면 몸이 더 아프게 되므로 더욱 세심하게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 

 그간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실내 마스크를 의무 착용해 왔지만 머지않아 해제한다고 전해진다. 이제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기 위해 마스크 착용은 스스로 선택하는 시기가 되었다.

이번 겨울을 지나면서 동네 병원에는 독감 환자와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가 대부분이라고 할 정도로 아픈 사람이 많이 증가했다. 그야말로 한파 또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기기 위해서 몸의 면역력을 더욱 높여야 하는 때이다.

많은 사람들이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 좋은 음식, 건강기능식품, 비타민, 미네랄 등을 열심히 챙겨 먹고 있다. 그런데 대부분 면역이 좋아졌음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불만을 말하기도 한다.

 몸의 면역에 좋다는 것을 열심히 챙겨 먹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면역이 좋아졌다고 느끼지 못하는 것일까?

인체의 창조섭리를 살피면 몸의 70%는 수분으로 구성돼 있다. 몸에 수분이 충분할 때 영양소 이동과 흡수, 노폐물과 독소 배출, 면역 기능 등 대사 작용이 좋아지게 된다.

그동안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는 좋은 음식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섭취하면서 물을 얼마나 마셨는지 짚어보아야 한다. 그리고 마시는 물은 미네랄이 들어 있는 미네랄워터를 마시고 있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미네랄이 들어 있지 않은 산성수는 적혈구를 파괴하고 세포 노화와 탈수를 유발하므로 피해야 한다.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역삼투압 정수기는 대표적인 산성수이다.

  최근 어느 신문사에서 “물은 목이 마를 때 마시는 것”이라는 기사가 있었는데 이 주장을 따라 목이 마르기를 기다린다면 머지않아 몸이 아프기 시작할 것이다.

미국 어느 연구기관에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24시간 동안 목 마름을 조사했는데 목이 마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목 마름을 느끼지 못했다고 한다. 매일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세포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노화가 촉진된다.

암 환우들은 몸이 아프기 전에는 물을 마시지 않았다고 고백하는 것을 많이 전해 들었다. 강원도 오대산 아름다운마을에서 자연 치유하고 있는 암 환우들은 하루 2~3리터의 알칼리성 미네랄워터를 마시고 있다.

내 몸이 필요로 하는 하루 적정 음수량은 체중*33ml이다. 만약 체중 60kg이라면 하루 적정 음수량은 약 2리터(60kg*33ml)이다. 하루 적정 음수량을 신체 바이오리듬에 맞추어 9번에 나누어 마시면 된다.

 ‘굿워터라이프’ 앱을 사용하면 물 마시는 시간을 자동 알림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이므로 휴대폰에 설치하고 사용하길 권장한다.

물의 역사를 살펴보면 마시는 물에 따라서 평균 수명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은 물의 4세대를 살아가고 있는데 몸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는 데 도움을 주는 ‘미네랄메이커’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미네랄메이커는 물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기능성 물병이고 물의 가치를 높여준다. 마그네슘 미네랄 이온을 3~5배 정도 증가시키고 물맛을 좋게 한다. 그리고 물을 알칼리성으로 바꾸고 물 입자를 작게 쪼개서 목 넘김을 부드럽게 한다. 또한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 유해균을 억제하는 안전하고 건강한 물을 만든다.

 프랑스 루르드, 독일 노르데나우, 멕시코 트라코테, 에콰도르 빌카밤바, 파키스탄 훈자 등 세계 5대 장수마을에서는 알칼리성 미네랄워터를 마시면서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고 있다.

2023년 새해가 되었지만 독감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세는 꺾이지 않고 있고 오로지 나의 면역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 일상이 되었다.

내 몸의 면역을 키우기 위해 좋은 음식과 건강기능식품을 골라서 먹듯이 이제부터 건강한 물을 골라서 마셔야 한다. 미네랄이 들어 있는 알칼리성 미네랄워터를 매일 충분히 마시는 습관은 내 몸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만드는 좋은 습관이다. 

2023년 계묘년 새해에는 몸의 면역을 높이기 위해 매일 미네랄워터를 충분히 마시자!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