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강화군행복센터에서 가진 강화군 복지재단 출범식에서 참석 내빈들이 출범기념 버튼을 누르고 있다. (사진=강화군)
18일 강화군행복센터에서 가진 강화군 복지재단 출범식에서 참석 내빈들이 출범기념 버튼을 누르고 있다. (사진=강화군)

[수원일보=최기호 기자] 강화군 복지재단(이하 복지재단)은 18일 강화군행복센터에서 출범식을 갖고 빈틈없는 맞춤형 복지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이날 출범식에는 초대 오윤근 이사장, 이태산 강화군 부군수, 배준영 국회의원, 강화군의회 박승한 의장 및 군의원  등을 비롯한 기관 단체장, 복지관련 유관 단체장이 참석해 재단 출범을 축하했다. 

복지재단은 군이 지역특성을 반영한 복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갈수록 다양해지는 군민의 복지 욕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인천광역시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복지재단 설립 허가를 받아 지난 4일 재단법인 설립 등기를 마쳤다.

앞으로 복지재단은 지역 복지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며, 민·관 복지시설 교류와 기간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게 된다.

또 ▲지역복지 조사연구 ▲복지시설 위수탁 운영 관리 ▲민‧관 협력 및 지원 ▲복지 기부금 모금 및 배부 ▲지역 사회복지 역량강화 ▲주민공동체 지원 등의 사업 추진에 나선다. 

특히 강화군은 65세 이상 노령 인구비율 40.6%, 장애인 비율 8.5%, 저소득층 비율은 6.0% 이르는 만큼,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살피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재단의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