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가운데)이 '제8회 KOREA AWARDS'에서 지역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가운데)이 '제8회 KOREA AWARDS'에서 지역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이 22일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제8회 KOREA AWARDS'에서 지역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박정 국회의원, 세계언론협회(WPA), KOREA AWARDS 조직위원회, PRESS AWARDS 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각 분야에서 현저한 업적으로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김성제 시장은 개발제한구역 등 과도한 규제로 인해 발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의왕시의 개발제한구역을 단계적으로 해제해 백운밸리, 장안지구, 의왕테크노파크 등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 도시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자족기능을 높인 부분에서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 민선 8기에서는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 산후조리비 지원, 진로진학상담센터 운영, 다함께 돌봄센터 확충 등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뛰어난 주거환경과 첨단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도시개발과 함께 교육과 복지,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