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석중(오른쪽) 경기신보 이사장이 이현재 하남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사진=경기신보)
시석중(오른쪽) 경기신보 이사장이 이현재 하남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사진=경기신보)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이 적극적인 출연으로 협력한 하남시를 2년 연속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했다. 

27일 경기신보에 따르면 이날 하남시청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연금 확대에 힘써온 이현재 하남시장에게 출연실적 우수 시·군 감사패를 전달했다. 

하남시는 장기간의 코로나19 확산과 인플레이션 등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특례보증 자금지원에 앞장섰다. 

하남시는 특례보증 출연금으로 2021년 24억 원, 2022년은 직전년도의 163%에 해당하는 39억 원을 출연했다. 

경기신보는 출연금을 재원으로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지난해 연말기준 1,923억 원 이상의 특례보증 자금을 누적 지원했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경기신보 특례보증과 더불어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사업 지원규모 확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교육 제공, 지역화폐 발행 확대 등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진심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기신보 시석중 이사장은 “지역경제를 위한 따뜻한 관심으로 출연금 확보에 힘써주신 하남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경기신보는 하남시 정책에 적극 협력해 하남시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이사장은 하남시 감사패 전달식을 시작으로 도내 31개 시·군 기초자치단체장과의 면담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