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외교는 친목을 도모하는 단순한 사교가 아니다"며 정부의 강제징용 피해배상안을 비판했다. 

김동연 도지사는 6일 SNS를 통해 "과거사 문제를 해결한다고 하면서 ‘피해자’가 빠져 있다.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순한 금전지급이 아니다"며 이 같은 견지를 이어갔다.

김 지사는 "정부가 발표한 강제징용 피해 배상안은, 진실을 밝히고 자신들의 권리를 인정받기 위해 오랫동안 싸워온 피해자들의 노력을 한순간 물거품으로 만드는 또 하나의 ‘참사’"라며 "정부는 더 늦기 전에 굴욕적 피해배상안에 대해 피해자들과 우리 국민들께 사과하고 제대로 된 해법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다음은 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전문.

 

<또 하나의 참사>

정부가 강제징용 피해배상안을 발표했습니다.

과거사 문제를 해결한다고 하면서 ‘피해자’가 빠져 있습니다.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순한 금전지급이 아닙니다.

가해자인 일본 정부와 기업이 잘못을 인정하고 진정한 사과와 배상을 할 때 비로소 그분들의 상처가 아물 수 있습니다.

정부가 발표한 강제징용 피해 배상안은, 진실을 밝히고 자신들의 권리를 인정받기 위해 오랫동안 싸워온 피해자들의 노력을 한순간 물거품으로 만드는 또 하나의 ‘참사’입니다.

가해자는 배상하지 않고 가해국가는 사과하지 않습니다.

‘법과 원칙’을 강조해 온 정부는 우리 대법원의 확정판결을 무색하게 만들었습니다. 

착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외교는 이웃 나라와 친목을 도모하는 단순한 사교가 아닙니다.

대통령이 말하는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개선 역시 철저하게 국익을 우선하고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행보여야 합니다.

정부는 왜 우리 피해자들, 국민들의 마음은 읽지 못하는 겁니까.

정부는 더 늦기 전에 굴욕적 피해배상안에 대해 피해자들과 우리 국민들께 사과하고 제대로 된 해법을 마련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