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수지청년LAB에서 열린 ‘제3기 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지난 16일 수지청년LAB에서 열린 ‘제3기 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용인특례시는 최근 수지청년LAB에서 ‘제3기 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임정섭 위원장을 비롯해 제3기 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이 임기를 마무리하면서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별로 정책을 제안했다.

각 분과에서는 ▲ 내년 교육 운영 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교육 서비스 수요조사와 영양 교육 실시 ▲ SW/AI교육을 위한 청년전문 강사양성 ▲ 청년 주도로 일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사회 기반의 수준별, 자원별 정보 제공 ▲ 신규 채용 약정 등을 통한 5인 미만 사업장으로의 전환 등 처인구 지역형 일자리 산업 및 네트워크 활성화 ▲ 용인형 공공기숙사 사업 ▲ 유휴 상태 공간을 무상 제공하는 공간공유 플랫폼 개설 ▲ 청년마음건강 바우처와 청년마인드케어 사업 개선 ▲ 힐링 숲 드라이브 등을 제안했다.

용인특례시 청년정첵네트워크는 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8세~39세 청년 100명으로 구성됐다. 

청년 의견 수렴 및 청년정책 제안, 청년 문제 발굴·조사 및 개선방안 모색, 시행 중인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참여, 청년 소통 및 참여 확대에 필요한 사항을 용인특례시에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교육, 일자리, 복지, 주거, 참여 권리, 네트워크, 처인구, 기흥구, 수지구 등 11개 분과로 나눠 활동 중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제3기 청년정책네트워크를 마무리하며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돼 뜻깊다”며 “다가오는 제4기에는 더 활발한 활동을 통해 청년의 삶에 더 나은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