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구정책 안내서를 제작했다.(사진=용인시)
용인시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구정책 안내서를 제작했다.(사진=용인시)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용인특례시는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 지원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구정책 안내서를 제작, 시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22일 용인시에 따르면 안내서는 △임신과 영아 △영유아 △초․중․고․청소년 △청년 △어르신 △다자녀 △다문화 △한부모 △일반시민으로 대상자를 구분해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혜택과 정책을 담았다.

주요 정책으로는 모든 임신‧출산가정을 대상으로 산후도우미를 지원하는 산모‧신생아 산후도우미 지원사업과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 한부모가족아동 양육비 지원사업 등 육아 지원사업이 있다.

또 용인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과 신혼부부 주택구입 자금 대출 지원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다자녀가구 주택특별공급 제도, 결혼이민자 취업지원교육 사업 등도 포함됐다.

시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인구정책안내서를 열람하도록 시 홈페이지에 전자책(E-Book) 형태로 게시하고 QR코드도 수록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용인특례시 홈페이지 내 용인시민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 전용 사이트(https://www.yongin.go.kr/home/cvIf/customizedSVC/customizedSVC1.jsp)에서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 다양한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나에게 필요한 정책을 찾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안내서를 만들었다”며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이 지원사업의 혜택을 고루 누리도록 정책을 알리는 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