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청 전경. (사진=수원시)
수원특례시청 전경.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특례시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제19회 수원시 여성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양성평등 및 여성의 권익증진 부문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부문 ▲여성의 복지증진 및 봉사 부문 ▲지역사회발전 등 여성 경영인 부문 등 4개 부문에서 각 1명을 시상한다.

후보자는 여성의 권익 신장, 지역사회 발전, 평등사회 공헌한 여성으로 각 구청 또는 각급 기관‧단체에서 추천을 받아야 한다. 추천일 현재 수원시에 주소를 두고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공적개요서‧공적조서, 공적증빙자료(사진, 인쇄물 스크랩 등), 현지조사확인서 등 작성해 1부씩 수상 후보자 주민등록지 관할 구청이나 시청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류는 전자우편(spicajh@korea.kr)으로 별도 제출해야 한다.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제19회 수원시 여성상 수상후보자 선발 표창 공고’에서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수원시여성상 공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각 부문 수상자를 선정하고, 9월 열리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시상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