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국 제2부시장(앞줄 왼쪽 4번째)과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황인국 제2부시장(앞줄 왼쪽 4번째)과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는 28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정례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을 제5기 의장으로 추대하고, 신규 위원 10명을 위촉했다. 자치분권협의회 위원은 총 28명이다.

이날 회의에는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 이원희 의장을 비롯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등이 참석해 자치분권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시민들이 자치분권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 같다”며 “수원시 주관 행사·축제 때 시민들이 자치분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단체·기관 회의에 찾아가 자치분권을 소개하고, ‘자치분권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원희 의장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시민이 자주적·주체적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황인국 제2부시장은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가 지역사회에 자치분권을 확산하기 위해 큰 노력을 했다”며 “수원시 주민자치, 자치분권의 위상이 더 높아질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