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빛톡톡 마일리지 더블 적립이벤트 홍보물.
새빛톡톡 마일리지 더블 적립이벤트 홍보물.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특례시 시민참여 플랫폼인 ‘새빛톡톡’에서 활동하면 지역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수원시는 새빛톡톡 정식 운영을 기념해 7월 한 달 동안 마일리지를 두 배로 주는 ‘마일리지 더블 적립이벤트’를 연다고 3일 밝혔다.

7월 1~31일까지 마일리지가 두 배로 적립되며 7월에 적립한 마일리지만큼 8월에 추가 적립된다.

또 새빛톡톡 회원 가입 500점(최초 1회), 다른 사람에게 가입 추천 100점, 맞춤정보 설정 500점(최초 1회), 로그인 50점(1일 1회), ‘제안토론’ 등록 1000점·댓글 작성 100점(1일 1회)·게시글 공감 50점, 설문·투표 참여 100점 등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적립 한도는 한 달에 5000점이고, 분기당 최대 1만 점을 지역화폐(온누리상품권)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새빛톡톡 마이페이지→마일리지 메뉴에서 지급전환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수원시 시민참여 플랫폼 출시 이벤트 홍보물.
수원시 시민참여 플랫폼 출시 이벤트 홍보물.

‘수원시 시민참여플랫폼의 명칭’을 맞히는 출시 이벤트도 연다. 3일부터 16일까지 ‘설문투표’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7월 3~21일에는 ‘모두의 도시, 하나의 수원을 위한 새빛톡톡 시민 정책제안 집중 공모’을 연다.

공모 주제는 ‘수원특례시 발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제안’이다. ▲탄탄한 경제(기업하기 좋은 도시, 지역경제 활성화) ▲깨끗한 생활(지속가능한 환경, 안전 도시) ▲따뜻한 돌봄(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돌봄 도시) ▲혁신 행정(시민과의 소통 확대, 시정혁신) 등 4개 분야에 대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수원시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새빛톡톡’ 앱, 홈페이지 신청접수 게시판에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새빛톡톡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새빛톡톡’을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앱스토어에서도 곧 내려받을 수 있다. 새빛톡톡 홈페이지(www.suwon.go.kr:22834/mpropose)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