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이 '제50회 경기사학포럼'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이 '제50회 경기사학포럼'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7일 “공립과 사립학교 간 불균형이 없도록 공정한 제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이날 오전 연성대학교 연곡문화센터에서 열린 경기사립학교장회(회장 정길현·성문중학교장) 주관 '제50회 경기사학포럼'에 참석, 초·중·고·특수 사립학교장 및 사립학교 관계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임 교육감은 특강에서 “사립학교는 설립 취지가 공립과 다르고 건학이념부터가 쉬운 결정은 아니다”라며 “교육은 사람을 사회적으로 성장시키고 세상을 잘 살 수 있도록 하는 준비”라고 말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유감.(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유감.(사진=경기도교육청)

이어 경기 미래교육 상황을 공유하면서 “큰 방향에서 경기교육 설계도에 문제가 있거나 시대에 맞지 않으면 언제든 고쳐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절대적으로 옳은 것은 없기에 좋은 의견 전해주시면 보완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사립학교 학생들이 국공립학교 학생보다 덜 지원받는 것은 불균형하고 공정하지 않다”며 “학생들이 균형있게 교육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에 계신 여러분이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내에는 248개(초교3, 중교 87, 고교 136, 특수교 22) 사립학교가 소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