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이 ‘2023년 2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이 ‘2023년 2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의 민선 8기 공약사업 이행률이 47%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시장은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2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는 자리에서 이같은 공약사업 이행률 발표와 함께 공약 및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애로사항과 추진현황 등을 점검했다. 

7월 현재 민선 8기 의왕시 공약사업은 전체 81개 사업 중 13개 사업을 마무리해 16%의 완료율을 보인 가운데 전체 공약에 대한 이행률은 47%에 달하고 있다. 

평소 김 시장은 고령화·저출산 사회 문제 해결과 시민들이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정책사업에 대한 신속한 추진을 강조해 왔고, 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 등의 까다로운 행정절차를 최대한 앞당겨 올해 상반기 중 ▲노인버스 무료 승차 지원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 ▲노인 건강생활 더하기 사업 등의 공약사업을 완료했다.

또 왕곡복합타운 도시개발사업, 포일산업단지 조성사업 등의 중장기 사업에 대해서는 시 주도의 사업추진을 위해 다양한 개발 구상안을 검토하고 있다.

한편, 민선 8기 의왕시 공약사업은 지난 4월 발표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3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획득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은 “민선 8기 출범 후 지난 1년 동안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우선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명품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추진이 필요한 만큼, 공약사업 이행에 박차를 가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