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이미지.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대민지원 군장병들의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동연 도지사는 25일 SNS를 통해 "얼마 전 해병대 병사가 희생된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다"고는 이 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군의 대민지원뿐 아니라, 자원봉사 등 재난지원 활동 전반에 대한 안전대책도 마련하겠다"며 "마침 어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에서 발표한 성명에도 ‘군 장병들의 재난현장 대민지원 시 그들의 안전을 지킬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내용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청년 세대의 비극을 막기 위한 노력에 여와 야, 도의회와 집행부가 따로 없다. 경기도에서만큼은 서로 굳게 손잡고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전문. 

 

<대민지원 군장병들의 안전대책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얼마 전 해병대 병사가 희생된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재난 상황에서 투입되는 젊은 장병들이 아무런 대책 없이 위험에 노출돼서는 안 됩니다.

경기도에는 육·해·공·해병까지 가장 많은 군장병들이 복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대민지원으로 큰 도움을 받아왔습니다. 이에 대해 기회가 있을 때마다 군당국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재난지원 활동에도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군협력담당관’을 통해 군 당국과 적극 소통하면서 물자지원, 안전수칙 마련 및 교육 등 실질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필요할 경우 관련 조례 제정도 추진하겠습니다.

군의 대민지원뿐 아니라, 자원봉사 등 재난지원 활동 전반에 대한 안전대책도 마련하겠습니다. 

마침 어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에서 발표한 성명에도 ‘군 장병들의 재난현장 대민지원 시 그들의 안전을 지킬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소속 정당과 정치적 입장을 떠나 도민 모두 같은 마음이리라 믿습니다.

청년 세대의 비극을 막기 위한 노력에 여와 야, 도의회와 집행부가 따로 없습니다. 경기도에서만큼은 서로 굳게 손잡고 협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