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 전경. (사진=평택시)
평택시청 전경. (사진=평택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평택시는 새만금 세계잼버리 대회에서 철수해 평택시내에 머무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8일 밝혔다. 

8일 현재 잼버리 대회에서 철수해 평택에 머무는 인원은 미국 1000명, 몰디브 200명, 핀란드 80명 등이다. 

미국 참가자들은 캠프 험프리스(팽성읍 소재)에 지난 6일 도착해 11일까지, 몰디브 및 핀란드 참가자들은 엘지전자 평택러닝센터(진위면 소재)에 8일 도착해 12일까지 머물 계획이다.

이에 시는 이들이 체류하는 동안 최대한의 편의와 귀국 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7일부터 미국 참가단과 협의에 들어갔으며, 원활한 지원을 위해 전담반(TF)을 구성했다. 

더욱이 10일부터 태풍이 예고돼 있어 실내 행사를 추진한다는 방침으로 미국측과는 10일 오후 2시부터 평택대학교 90주년 기념관에서 문화공연을 제공하기로 협의하는 한편 K-POP, 비보잉, 태권도 시범, 농악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또 몰디브와 핀란드측에도 문화공연을 제안하고 구체적인 일정을 협의 중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각국의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한국에서의 좋은 추억으로 이번 여정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행사를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