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이미지.
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이미지.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선제적 대비로 도민 안전을 지키겠다"며 태풍에 맞선 각오를 밝혔다. 

김동연 도지사는 9일 SNS를 통해 "경기도는 강풍과 호우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다"며 "경기도 재난 컨트롤타워도 24시간 가동합니다. 31개 시군과 함께 재난 대응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더불어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도 태풍을 피해 수도권으로 긴급 대피하고 있다. 경기도로 오시는 전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이 유쾌하고 즐거운 기억을 가지고 대한민국을 떠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국민께 약속드린다"며 잼버리 행사를 챙겼다. 

다음은 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전문. 

 

<선제적 대비로 도민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도는 강풍과 호우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습니다.

피해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사전긴급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지하차도, 세월교 등 위험지역은 공무원을 현장 대기시켜 철저히 사전통제 하겠습니다. 특보 발령 시 반지하 등 재해취약계층의 사전대피도 신속히 진행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 컨트롤타워도 24시간 가동합니다. 31개 시군과 함께 재난 대응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도민들께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한반도를 관통하는 강한 태풍에 대해 높은 경각심을 가지고 자신과 이웃의 안전을 지켜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혹시 안전이 취약한 곳이 있다면, 지체 없이 경기도 안전예방핫라인(010-3990-7722)으로 신고해 주십시오.

더불어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도 태풍을 피해 수도권으로 긴급 대피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로 오시는 전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이 유쾌하고 즐거운 기억을 가지고 대한민국을 떠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국민께 약속드립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