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의원들이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 위원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의원들이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 위원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의회)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24일 시의회 중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위원장 김학기)를 개최했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이 시정발전 등 관심있는 분야에 연구단체를 구성, 입법정책개발과 의원발의 입법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는 위촉식 및 부위원장 선출을 거쳐 연구단체가 제출한 활동계획서를 면밀히 살펴보고, 2023년 의원 연구단체 등록여부, 계획과 예산의 적정성 등을 심사했다. 

이번 연구단체는 한채훈 의원을 대표로 박혜숙, 서창수, 노선희, 김태흥, 박현호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의왕시 시민행복 정책연구모임’을 단체명으로 등록해 앞으로 3개월여간 연구를 진행한다. 

연구모임의 대표인 한채훈 시의원은 "행정수요의 다변화와 시민들의 참여의식 확대 속에서 그동안 제정됐던 조례를 전수조사하고 타 시·군과의 비교, 토론을 거쳐 개선방향을 발굴, 실제 제·개정으로 이어나가 조례의 실효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학기 의장은 “앞으로 전문가 자문, 현장점검 및 토론회 등 내실있는 연구 활동을 펼쳐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해 우리 시 발전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