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앞줄 오른쪽 6번째)과 참석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앞줄 오른쪽 6번째)과 참석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특례시는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21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를 가졌다.

이날 박람회는 ‘전시마당’, ‘어울마당’,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 가운데 전시마당에서는 44개 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센터가 주민자치 활동 작품을 전시하고, 우수사례 성과와 과제를 공유했다.

‘모두의 이야기, 마을 전(展)’에서는 44개 동에서 제작한 마을이야기 책자를 전시한 ‘새빛 마을이야기 도서관’과 44개 동에서 추진한 마을리빙랩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전 ‘마을리빙랩 사진전’이 열렸다.

어울마당은 △난타(율천동) △통기타(조원1동) △댄스(호매실동, 망포2동) △풍물놀이(곡선동, 화서2동) △하모니카(행궁동) △우쿨렐레(원천동) 등 8개 동 주민자치센터의 동아리 회원들이 실력을 뽐내는 ‘주민자치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로 펼쳐졌다.

부대행사로 자매결연지인 영동군 심천면, 보은군 탄부면, 횡성군 청일면, 괴산군 청천면에서 샤인머스캣, 사과, 와인, 버섯, 더덕, 버섯, 꿀 등 다양한 특산물을 홍보하는 직거래 장터가 운영됐다.

수원시는 정책홍보관을 열고 새빛톡톡, 새빛돌봄, 마을만들기, 공정무역, 고향사랑기부제 등 수원시 주요 정책을 홍보했다.

개막식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1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고, 폐막식에서는 주민자치 활동 작품전시 우수 12개 동과 동아리 경연대회 8팀을 시상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주민자치회 여러분과 함께 수원시를 세계적인 도시로 이끌어 가겠다”며 “수원시의 역사, 문화, 산업 발전 중심에 여러분이 오랫동안 서 계셨다. 오늘 여러분이 준비한 행사, 전시, 동아리 활동, 공연을 보며 앞으로 활동에 잘 활용하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