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가 2023년 의원연구단체의 ‘시민행복 정책조례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가 2023년 의원연구단체의 ‘시민행복 정책조례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의왕시의회)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4일 의회 중회의실에서 2023년 의원연구단체의 ‘시민행복 정책조례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의왕시 시민행복 정책조례 연구모임’은 의왕시의 조례를 분석 · 정비하고 타 지역의 모범적인 조례를 벤치마킹해 시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의왕시의 조례를 제·개정하기 위해 구성됐다.

연구단체 대표는 한채훈 의원이 맡았으며, 박혜숙, 서창수, 노선희, 김태흥, 박현호 의원이 참여했다. 

연구회는 의왕시의 현행 조례의 분석을 통해 문제점과 미비점을 점검하고, 조례의 합리적 개선 방안 도출을 위한 전문성 확보를 위해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난 9월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을 수행하는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연구 범위와 방법 등 세부계획과 기대효과를 소개하고,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연구 추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채훈 의원은 “더욱 확대된 지방자치 시대에 조례는 지역을 움직이는 근간이 되므로 그 중요성 또한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단순한 하위법령이 아닌 그 지역의 삶을 담고 있는 좀 더 살아있는 조례를 만들기 위해 이번 연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조례를 살펴보고, 적절한 정비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