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반려동물 페스티벌’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참가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의왕 반려동물 페스티벌’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참가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는 14일 왕송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의왕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민들이 반려동물과 한자리에 모여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즐기며 성숙한 펫티켓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 무대에서는 강성호 명사의 반려동물 행동 교정에 대한 토크콘서트와 반려동물의 특기를 보여줄 수 있는 뽐내기 대회가 진행됐다. 또 반려동물 문화 교실에서는 산책 교실과 반려견 사회화 교실이 진행됐으며, 특히 장애물을 피하며 빠르게 이동하는 펫티켓 운동회장은 시민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이외에도 의왕시 수의사회가 반려동물 건강상담을 진행했고, 의왕시 반려동물 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행동 교정과 기초위생 미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 반려동물 이름표 및 터그놀이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이 마련돼 반려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반려인이 늘어나면서 이웃을 배려하는 펫티켓 문화의 중요성이 부각 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복지정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