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열린어린이집 지정서 전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2023년 열린어린이집 지정서 전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특례시는 31일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2023년 수원시 열린어린이집’ 155개(신규51, 재선정 64)개소와 신규 선정된 어린이집 21개소에 지정서를 전달했다.

시가 올해 신규 선정한 열린어린이집은 각 구청 신규 선정 열린어린이집 30개소를 포함해 51개소로, 2023년 선정된 열린어린이집은 보조교사, 교재교구비를 우선지원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앞서 시는 지난 9월 8일부터 14일까지 접수를 받아 ‘어린이집 현장 심사(개방성‧참여성‧다양성)’, ‘프로그램 심사(독창적 부모참여 우수프로그램 운영)’ 등을 거쳐 2023년 열린어린이집을 선정했다.

한편 열린어린이집은 학부모·어린이집·지역사회가 함께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린이집 시설을 개방하고, 학부모가 어린이집 보육 프로그램 등 운영 전반에 참여하도록 해 안심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시 관계자는 “열린어린이집은 가정과 어린이집이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열린어린이집을 활성화해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