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향남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사진=화성시)
사진은 향남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사진=화성시)

[수원일보=이수원 기자] 화성시는 시내 3곳에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를 이달부터 6개월동안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5월 정식운영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대상지는 △향남(장짐리 산 34) △동탄(석우동 590-26) △동탄중동(중동 370-1) 등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3곳이다.

이번 공영차고지 운영은 급격한 도시화·산업화로 인한 물류운송 수요 증가로 화물자동차 등록대수가 증가하면서 주거지역 내 불법 밤샘주차로 인한 소음·매연 등 주거환경 악화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온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향남·동탄 권역에 약 1년 여의 공사 기간을 거쳐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두 곳을 조성했으며, 기존 조성된 동탄중동 공영차고지를 포함 총 399면의 화물자동차 주차면을 확보함으로써 향남·동탄권역의 화물자동차 주차난과 밤샘주차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민영섭 교통행정과장은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시범운영을 통해 차고지 운영에 화물차주의 의견을 반영하고 운영 상 도출되는 문제점을 개선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이용 신청과 관련된 사항은 화성도시공사(향남: 031-366-1570, 동탄 : 031-8003-65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