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사 전경.
용인시청사 전경.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용인특례시가 비협조적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는 물류터미널 사업자에 대해 단호한 입장을 내놨다.

7일 용인시에 따르면 사업자 A는 사업 승인에 필요한 시와의 실시협약 체결을 지연하고, 지구단위계획 변경 등에 따른 시의회 요구 사안인 공공기여에도 소극적이라는 입장이다. 

특히 최근까지 11차례에 걸친 협상을 진행하는 동안 시가 민간투자법에 따른 용도변경, 국유지 매각, 토지수용 결정 등 여러 행정적 편의를 제공했음에도 A측은 각종 꼼수를 쓰며 협상을 기피해왔다는 게 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여기에 시 관계자는 A측 관계자가 '시를 비방하는 허위사실 유포'를 했다고 주장했다. 

시 관계자는 "A측 관계자가 일부 장애인단체 등에 푼돈을 지원을 하면서 마치 자선사업가인 것처럼 행세하는 데 그가 정작 해야 할 일은 시와 실시협약을 맺는 데 성의를 보이는 것이고, 공익을 위하고 시민을 위한 제대로 된 공공기여를 하면서 사익 추구와 균형을 맞추는 것"이라며 "A측의 태도에 근본적인 변화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시는 마지막 변경승인 때 올해 말까지 공공기여 등의 내용을 담은 실시협약이 체결되지 않으면 사업기간 연장은 더 이상 불가하다는 조건을 밝혔던 만큼 A측의 기한 내 조건 이행 여부에 따라 관련 규정대로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