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강화군수가  ‘강화 전문 건설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유천호 강화군수가 ‘강화 전문 건설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수원일보=최기호 기자] 강화군은 30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강화전문건설협의회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유천호 군수 및 관련 부서 과장, 김종열 강화전문건설협의회장 및 임원진 등이 참석, 관내 건설업의 활성화 방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군은 현재 추진 중인 공사에 대한 지역업체 수주율과 관내 업체 보호를 위한 건설업 실태조사 등에 관해 설명했으며, 지역건설업체의 협조를 통해 불법·부실 업체를 처분해 지역업체를 보호하고 우리 군의 건강한 건설산업 형성을 약속했다.

또 '강화군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관 발주 공사뿐만 아니라, 민간 발주 공사 시에도 지역 내 건설장비 등의 사용을 요청하며 건설 재해 예방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유천호 군수는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건설산업과 지역경제의 동반 활성화가 이뤄지길 소망한다"며 "지역 건설산업의 번성을 위해 지역업체 수주율 향상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