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왼쪽 세번쨰)이 ‘2023 화성시 파트너스 어워즈’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왼쪽 세번쨰)이 ‘2023 화성시 파트너스 어워즈’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수원일보=이수원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은 5일 롤링힐스 호텔에서 열린 ‘2023 화성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 관내 기부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화성시사회복지재단(이하 재단)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화성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약 200여 후원기업인 및 내빈들이 참석해 나눔의 가치를 공유했다.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선도한 ‘2023 화성시 파트너스 어워즈’ 수상자로는 지난 한 해 누적 기부액이 높은 17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그 중 누적 기부금액이 가장 높은 ㈜넥스틴과 화성상공회의소가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9승을 거두고 지난해 은퇴한 한국 여자프로골프 대표선수 최나연 선수가 ‘화성시 모금사업’의 첫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최나연 선수는 “홍보대사로서 화성시 나눔의 행복을 널리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웃사랑 성금 액수에 따라 온도가 올라가는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 나서며 내달 31일까지 이어지는 나눔온도 100도 달성의 시작을 알렸으며, 첫 기부 주자로는 화성상공회의소가 성금 2억3000만원을 전달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화성을 따뜻하게 비추는 등불 같은 기부자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단계별 기부자 예우시스템을 체계화하고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 등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