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 전경. (사진=오산시)
오산시청 전경. (사진=오산시)

[수원일보=이수원 기자] 오산시는 장기적인 고물가, 국제 원자재 및 유가 상승 등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특례보증 수요 증가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금으로 7억원을 출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연으로 출연금액의 10배인 70억원 보증 규모 내에서 특례보증 추천이 가능해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긴급한 자금 수요에 ‘단비’가 될 전망이다.

특례보증사업이란 오산시가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예산을 출연해 자금조달이 어려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일반 은행보다 좀 더 완화된 심사규정을 적용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특히 소상공인의 경우 특례보증으로 확보된 자금의 이자 일부(2%)를 이차보전금으로 추가 지원도 받을 수도 있어 소상공인들에게 유용하다.

특례보증 한도는 중소기업의 경우 업체당 최고 3억원 이내, 소상공인은 최고 5000만 원 이내로,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심사와 오산시의 추천을 거쳐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특례보증으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은 있으나 경영자금 마련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적기에 자금을 지원받아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할 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신용보증재단 오산지점(031-372-5383), 오산시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031-8036-7554), 기업지원팀(031-8036-756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