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이 끝난 뒤 위촉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2024년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이 끝난 뒤 위촉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수원일보=김충영 기자] 의왕시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의왕시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와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총 184명을 위촉했다.

새롭게 구성된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기관장 및 공익단체 대표, 학계 인사 등 29명(위촉 24명, 당연직 5명)이며, 실무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기관의 중간관리자, 각 분야의 전문가 등 29명(위촉직 16명, 당연직 13명),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영업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 지역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보장증진에 열의가 있는 지역주민 144명으로 구성됐다.

제10기 의왕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가 1차 정기회의를 갖고 있다. (사진=의왕시)
제10기 의왕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가 1차 정기회의를 갖고 있다. (사진=의왕시)

한편 제10기 의왕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1차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김영수 부시장을 비롯, 새롭게 구성된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24명이 참석, 호선으로 시니어클럽 관장 신승희,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장 백상훈 위원이 각각 민간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신승희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민관협력의 기반을 구축해 지역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중장기(2023~2026년) 계획의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평가, 사회보장급여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자문 및 민관협력 사회보장 관련 기관의 연계협력을 통한 자원발굴 논의 등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영수 부시장은 “의왕시의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해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활동을 흔쾌히 수락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위원님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력을 바탕으로 민․관협력 체계를 확고히 하고, 의왕시 복지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