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 '제6기 아동참여위원' 모집 안내포스터.
용인시의 '제6기 아동참여위원' 모집 안내포스터.

[수원일보=최기호 기자] 용인특례시는 다음 달 1일부터 23일까지 아동정책 수립 과정에 함께 참여할 ‘제6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지난 2019년부터 아동의 권리 보장을 위해 운영중인 ‘아동참여위원회’는 시의 아동 관련 정책 수립 과정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시는 17명의 위원을 공개 모집하고, 학교와 아동 관련 기관의 추천, 연임 등을 병행해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은 용인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지역 내 학교(대안교육기관 포함)에 재학 중인 아동(2007년~2014년 출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이 기간에 위원들은 아동과 관련된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안할 수 있고,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모니터링과 아동친화도시 행사 운영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용인시 어린조아용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child/index.do)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시청 아동보육과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ychild@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