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산불대응센터 전경. (사진=오산시)
오산시산불대응센터 전경. (사진=오산시)

[수원일보=이수원 기자] 오산시는 봄철 산불 조심기간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봄철 산불 예방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봄철 낮은 강수량과 건조한 날씨 지속으로 산불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데다 사회적으로도 코로나 일상 회복 이후 산행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산불 발생 요인이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이에 시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산불전문 예방진화대 활동 및 산불취약지역에 대한 순찰활동을 통해 산불 예방과 현장 대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평상시 산불진화차량 및 진화장비를 수시 점검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교육 등을 통해 등산로, 농경지, 공원, 산림 인접지 등을 중심으로 논·밭두렁 태우기, 농산폐기물 및 각종 생활 쓰레기 소각행위, 산림 내 흡연 및 취사 행위 등에 대해 중점 단속을 벌이기로 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속적인 산불 예방 및 산불방지 활동으로 소중한 산림과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봄철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커지는 만큼 시민들께서도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