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일보=정준성기자]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수원정 후보가 23일 경선지역으로 발표되자, 정권교체 의지를 다지며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된만큼 공정하고 투명하게 경쟁하고, 말뿐이 아닌 인적쇄신을 통한 참된 개혁을 이뤄내겠다”며 “‘새 술은 새 부대에’라고 강조한 이재명 당 대표의 의견을 존중해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혼신의 힘을 바칠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그동안 바뀌지 않았다면, 신진 일꾼이 나서지 않는 이상 바뀔 수 없다”며 “어떤 압력에도 꺾이지 않고 독재 권력에 맞설 뿐 아니라 광교, 원천, 매탄, 영통1 지역의 교육·주거·교통 문제의 획기적인 개선을 위해 현장에서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그동안의 행정 경험, 시민사회 활동 등을 강조, “수원에서 자라고 일하며 수원화성 관광상품화와 광교 지역 지하철역과 거리 등 이름 만들기, 환경운동과 언론개혁, 도시재생운동 등 살기 좋은 수원만들기를 위해 평생을 바쳐왔다”며 “수원을 잘 아는 참 일꾼이 나서 수원정 지역을 원대한 꿈을 가진 명품신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후보는 수원에서 파장초, 수성중, 수성고를 졸업한 ‘수원토박이’다, 현재 한신대 부교수,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경기도당 대변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과 민주당 정당혁신추진위원으로 활동해 왔다.

김 후보는 같은 지역 공천을 신청한 박광온 현 의원과 경선을 치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