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에서 협의체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에서 협의체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수원일보=이수원 기자] 화성시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2024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대표협의체는 공공위원장 정명근 화성시장을 포함한 사회보장관련 실국소장의 당연직 위원과 사회보장 관련 기관과 시설, 학계 등 사회보장 분야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이들로 구성돼 있다.

이날 대표협의체는 회의에서 최혁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장을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최혁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비롯해 민·관의 협력을 통해 화성시 사회보장체계를 구축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민·관의 협력과 소통을 강조했다.

이어 홍노미 시민복지국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화성시 사회보장 및 지역사회복지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복지사각지대발굴 및 포용적 사회복지가 구현될 수 있도록 앞장서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협력 거버넌스 기구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 지역사회보장 조사 및 지역사회보장지표에 관한 사항 △시·군·구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 추진 등에 관한 사항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 및 건의,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