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청 전경. (사진=강화군)
강화군청 전경. (사진=강화군)

[수원일보=최기호 기자] 강화군은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청년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지원 가능한 시험은 2023년 12월 1일 이후 응시한 국가 기술 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국가 공인 민간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및 어학 시험 등이다. 

지원 내용은 1인 1회 최대 10만원 실비범위 내로 지원하며, 올해부터는 시험 응시일 현재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및 개인 사업자의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방법은 인천청년포털에서 증빙서류와 응시일 현재 미취업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실 증명서 등을 첨부해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신청 서류를 월별로 접수하고 검토한 뒤, 그다음 달 20일에 응시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자격증 응시료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어려운 경제적 상황을 극복하고 자기 계발과 취업 경쟁력을 향상하는 데에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