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국민의힘 수원갑 후보. (사진=김현준 후보 캠프)
김현준 국민의힘 수원갑 후보. (사진=김현준 후보 캠프)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김현준 국민의힘 수원시 갑(장안구) 후보는 21일 장안구 내 전통시장을 일제히 정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장안구에는 거북시장과 북수원시장, 조원시장 등 전통시장이 다수 존재하고 있고, 다수의 서민들이 생계를 이어가는 터전으로 자리잡고 있어 자생력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이용편의성 제고 ▲전통시장 이용객 증진 ▲소상공인 지원 강화 정책 등을 내세웠다. 

 김 후보는 전통시장 이용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통시장 내에 공영주차장을 확대하고, 전통시장 인근 도로에 주정차를 허용해 접근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 화재 예방을 위해 안전점검 및 보수를 시행하고, 소화기를 지급을 확대하며 화재예방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이용객 증진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판매금액을 확대할 계획이다. 온누리 상품권 발행액을 현재의 2배로 증액하고, 상품권 판매처와 가맹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안에서 공연문화 이벤트를 개최하고 시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전통시장 내 즐길거리를 만들어 활력을 부여할 계획이다.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 강화를 위해 김 후보는 “세무상담 등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세무문제를 해결하고, 부가가치세 면세점도 상향하는 등 세제지원을 강화해 세무부담을 감소시키겠다”며 “정책자금 공급 확대와 전직 지원사업도 강화해 소상공인들의 경영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준 후보는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하면 상인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된다”면서 “전통시장이 낙후된 공간으로 인식되는 이미지에서 다양성을 창조하는 지역의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