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 국민의힘 수원정 후보(오른쪽)가 이권재 오산시장과 서울 지하철 3호선 경기남부권역 연장에 대해 협의를 하고 있다. (사진=이수정 후보 캠프)
이수정 국민의힘 수원정 후보(오른쪽)가 이권재 오산시장과 서울 지하철 3호선 경기남부권역 연장에 대해 협의를 하고 있다. (사진=이수정 후보 캠프)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이수정 국민의힘 수원정 후보는 지난 19일 오산시청에서 이권재 오산시장과 서울 지하철 3호선 경기남부권역 연장에 관한 협의를 이어나갔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수원을 포함한 경기남부권역의 ‘교통격차’ 해소를 위해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구체적으로 “지역구 내 수서-광교-원천-매탄···으로 이어지는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에 관한 이 후보의 의견을 청취한 이 시장은 “오산 세교지구에 3만1000호가 공급될 예정에 있는데, 수원과 같이 교통수단 부족 현상을 마주할 것”이라며 “오산시도 서울 지하철 3호선을 연장을 원하는 입장이므로 향후에도 긴밀한 협조를 해나갈 것”이라 답했다.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은 경기남부권역 성남시, 용인시, 수원시, 화성시 등 4개 시가 지난해 11월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을 위한 공동용역에 착수했고 오산시도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 향후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된다.

이 후보는 “‘하겠다’에서 나아가 ‘어떻게’ 하겠다까지 제시하겠다”며 “집권 여당의 후보로서 서울 지하철 3호선을 지역구 내 수서-광교-원천-매탄···으로 유치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