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후보(왼쪽)가 21일 오전 수원시 권선구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후보자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염태영 후보(왼쪽)가 21일 오전 수원시 권선구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후보자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무 후보는 제22대 총선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정권심판과 민생 회복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염 후보는 21일 오전 수원시 권선구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가장 먼저 후보자 등록을 마친 뒤 “정조대왕의 혁신 DNA를 가진 수원특례시를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도약과 기회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염 후보는 “‘못 살겠다 심판하자’, 이번 선거는 국민의 삶을 힘들게 만든 현 정권에 회초리를 들고, 민생 회복의 전기를 만드는 선거”라며 “그 중심에 수원이 있다. 국민을 철저히 무시하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부의 국정 운영 기조를 바꾸도록 위대한 수원시민의 심판이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만나는 시민들마다 ‘요즘 정말 참 힘들다’고 말씀하신다”며 “더 절박하게, 더 겸손하게, 더 큰 책임감으로 시민들 곁에 좀 더 가까이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과 함께 민생을 회복하고, 검찰독재를 막아내고, 민주주의를 지켜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염태영 후보는 지난달 28일 국회 소통관,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22대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