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학년도 수원지역 일반계고등학교 학생배정은 선지원후추첨제를 적용하며 학생들의 학교선택권이 최대한 존중된다.

도교육청이 발표한 '경기도 고등학교 평준화 지역 2009학년도 학생 배정 방안'에 따르면 수원은 독립적인 1개의 학군으로 지역에 따라 북부 1구역, 남부 2구역으로 나눈다.

수원 전 지역 중학교 졸업예정자는 1단계로 학군 내 수원 일반계 고등학교 26개 전체에서 5곳을 지망할 수 있다. 2단계로 남북부에서 자신이 속한 각 구역 내 학교 모두의 지망 순위를 기록해야 한다.

오는 1216일 선발시험을 통해 전체 학군의 정원을 성적순으로 마감한 후 지망한 각 학교마다 1단계 배정비율을 순수추첨을 통해 정원의 50%를 선발한다. 나머지 50%2단계 지망에 따라 학교를 배정한다.

또한, 2009학년도부터 중학교 졸업자는 기존에 출신 중학교에 따라 나눠지던 고교 학군 구분을 졸업자 현 주소지를 기준으로 나눠 졸업 후 이사했어도 멀리 있는 출신 중학교 지역의 고등학교에 진학해야 하는 불편을 막았다.

단 수원 내 주소 이전은 같은 학군임으로 1단계 학군 내 배정으로 제외된다.



▼수원 지역 남·북부 구분교

1구역 (수원 북부)

졸업 중학교 = 구운중, 대평중, 영인중, 수원제일중, 숙지중, 송원중, 조원중, 율전중, 율현중, 이목중, 정천중, 창용중, 천천중, 칠보중, 호매실중, 서호중, 상촌중, 수성중, 수원북중, 수일중, 수일여중, 영복여중 총 22개교 (남녀공학 17. 3. 2)

지망 고등학교 = 대평고, 수일고, 숙지고, 영생고, 장안고, 조원고, 천천고, 동원고, 수성고, 동우여고, 영복여고 총 11개교 (공학 7, 2, 2)


☞ 2
구역 (수원 남부)
졸업 중학교
= 고색중, 곡반중, 곡선중, 권선중, 남수원중, 동성중, 동수원중, 망포중, 매원중, 매현중, 산남중, 영동중, 영덕중, 영신중, 영일중, 영통중, 원천중, 청명중, 태장중, 화홍중, 세류중, 잠원중, 중앙기독중 총 26개교 (공학 17, 2. 1)

지망 고등학교 = 권선고, 매탄고, 영덕고, 창현고, 청명고, 태장고, 화홍고, 효원고, 망포고, 매원고, 수원고, 유신고, 고평고, 수원여고, 영신여고 총 15개교 (공학 10, 3. 2)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