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수원시 장안구 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08 수원여성 한마음대회'.ⓒ추상철 기자 gag1112@suwonilbo.kr

"건강한 가정, 행복한 수원을 만들려면 우리 여성들의 힘을 모아야 합니다. 오늘 수원지역 여성단체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한마음대회를 계기로 여성의 결집력을 보여줄 것입니다."[동영상 참고]

11일 수원시 장안구 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08 수원여성 한마음대회'에서 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 조순애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수원지역 30개 여성단체로 구성된 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지역 여성들의 화합·친목 도모와 여성의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전략줄다리기와 2인 3각 달리기 등의 다채로운 체육행사 및 레크레이션 등을 통해 단체 간 우의와 화합을 다졌다.

이 밖에도 행사장 한편에 수원시예절교육관의 국화차 등 전통차 무료 시음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의 노인장기요양보험 홍보 등의 부스도 별도로 마련됐다.

김용서 시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해피 수원을 만들기 위한 여성단체 봉사자들의 노력에 박수갈채를 보낸다"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수원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용서 수원시장을 비롯해 박종희 국회의원 등 내빈과 협의회 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