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지방병무청은 첨단장비 운용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2009년 제1회차 육군 유급지원병'을 모집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내년 1월 14일 오전 10시까지이며, 모집분야는 기계, 정비, 차량운전 등 6개 분야 20개 특기로 총 110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으로 만 18세에서 만 28세까지 현역병 입영대상으로 모집계열 관련 자격·면허 취득자, 모집계열 관련 전공 실업계고교 졸업자 등이다.

복무기간은 총 3년이며, 계급은 의무 복무기간에는 현행의 병 계급(이병~병장)과 동일하고 연장 복무기간에는 하사계급이 부여된다.

보수 및 인센티브는 의무복무기간 이후 연장 복무기간 동안 월 180만 원 수준(장려수당 포함)을 지급하며 연장 복무기간 1년 기준으로 2천160만 원 수준의 보수를 지급한다.

장교·부사관·군무원 진출 시 우대하고 학업기회 부여 및 다양한 자기개발이 가능하며, 전역 시에는 중소기업청과 연계해 2~4개월간 직업교육 후 취업을 알선한다.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육군병 모집-유급지원병(전문병)’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및 면접전형을 거쳐 공개경쟁선발하고 최종합격자는 내년 4월 중으로 입영하게 된다.

유급지원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경기지방병무청 현역입영과 모집선발계(031-240-734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