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오후 수원시청 대강당. 제6회 수원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성민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축하공연을 보며 즐거워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단체 공연 대회, 우수자원봉사 시상식, 판토마임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추상철 기자 gag1112@suwonilbo.kr
수원시(시장 김용서)가 2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제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김용서 수원시장, 홍기헌 수원시의회의장 등이 함께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의 한 해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수원시립합창단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쳤으며 5개 자원봉사단체는 자원봉사를 주제로 그동안의 기쁨과 어려움 등을 콩트로 표현했다.

또 한 해 동안 성심껏 이웃사랑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에 표창하며 사기를 높였다.

김용서 수원시장은 “아무런 대가 없이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나눔의 삶을 실천하는 것이 자원봉사”라며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스스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 2003년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단체 협의회를 설립한 이래 687개 단체에서 15만50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