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재인 한나라당 수원시장 후보(사진) 일문일답

▲ 공천된 것에 대한 소감은?

감사하고 책임감이 막중하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 분위기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경기도 수부도시 수원을 시작으로 여세를 몰아가야 하는 막중한 역할을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 나아가 수원시민의 생활안정을 통해 앞으로 있을 총선과 대선에 큰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한나라당 후보로서 가장 먼저 시작할 것은?

이번 공천심사에서 탈락한 11명의 후보자들은 모두 훌륭한 인격과 자질을 갖춘 사람들이다. 내가 공천을 받은 것도 그 사람들의 목적을 위임받은 것이라 생각한다. 때문에 다른 한나라당 후보들과의 화합이 가장 먼저다. 그 사람들이 도움이 없는 선거는 생각하고 싶지도 않다. 당내의 갈등과 반목보다는 화합하는 선거가 됐으면 한다.

▲ 타 후보들과의 화합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 수 있나?

일부 도와주시겠다고 전해온 후보들도 있고 상심이 큰 후보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모든 후보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삼고초려를 해서라도 그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도록 하겠다.

▲ 시민들과 유권자들에게 한 마디.

이번 한나라당 공천이 시민들의 뜻과 일치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평생을 공직에 바쳐온 만큼 시민들의 생활수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특히 대대적인 개혁보다는 안정속의 변화를 강조하고 싶다. 좋은 것은 더 좋게 잘못된 것은 하나하나 고쳐나가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바란다.

프로필

▲수성고, 아주대 경영대학원 석사
▲전 과천·포천·파주 부시장, 포천시 시장권한대행
▲전 경기도 자치행정국장
▲현 협성대 객원교수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