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명장·가양주 酒人 선발

오는 20일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우수한 우리 쌀을 널리 알리고, 쌀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우리 쌀로 떡과 술을 빚는 “2010 대한민국 떡명장·가양주 酒人 선발대회”가 열린다.

경기도가 마련한 대회의 ‘떡 명장 선발’은 전국 떡 기능인을 대상으로 창의성을 발휘하여 최고의 떡기능인을 선발하는 대회이다. 또 올해 처음 개최하는 '酒人 선발’에는 가양주(막걸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

서울 코엑스서 'G푸드 마켓'

경기농림진흥재단이 경기도와 공동으로 오는 18~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G 푸드마켓 2010'을 개최한다.
'G푸드마켓'은 경기도지사가 인증한 G마크 인증 농특산물을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행사로 도내 16개 시군 대표 농특산물과 18개 축산업체 등 89개 업체 및 단체가 참여한다.
행사기간 현장에서 경기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Green Sale'이 실시되며 우수 농특산물 판매 쇼핑몰(kgfarm.gg.go.kr)에서도 온라인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화요 '부동산 상담실' 무료 운영

안성시는 매주 화요일 오후 1시~5시까지 시청 종합민원 봉사실에서 부동산중개 무료상담실을 운영한다.

시는 부동산 거래시 각종 중개상담 및 기타 부동산 관련 민원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불편해소와 재산권 보호를 위해 상담실을 운영한다.

상담실은 안성시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안성시지회(회장 정구용)소속 공인중개사가 주축이 돼 자발적으로 상담에 참여하고 있다. 문의 : 토지민원과 031-678-2913

'12월愛' 김장훈 무료 콘서트

과천시는 초겨울 시민들에게 무한감동과 뜨거운 열정의 대중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월 1일 오후 7시 30분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12월愛 김장훈과 함께’를 공연한다.

입장료는 전석 무료이며, 공연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과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