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서 농산물 30% 할인 행사

경기도의 모든 먹을거리가 한자리에 모이는 'G Food Market 2010'이 18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 3층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국내 최대의 식품·농업 박람회에 G마크 등 경기농특산물의 대규모 판매장을 마련해 실질적인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16개 시·군 대표 농특산물 및 18개 축산업체, 농협중앙회 등 총 89개 업체 및 단체가 참여하며, 행사기간동안 소개되는 건강한 먹을거리들을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특히 명품 경기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기회인 온·오프라인 동시 'Green Sale'도 실시할 예정이다.

 

수능 수험생 위한 문화프로 풍성

21일까지 청계천 일대에서 한국의 전통등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등을 전시하는 '2010 서울세계등축제'가 진행된다.

서울의 대표창작오페라 '연서'는 서울을 배경으로 200년 동안 이어져 온 한사람만을 위한 순애보로 내달 1~4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20일 오후 6시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수능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콘서트'를 주최한다.

선착순 무료입장인 이날 공연은 8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야외공연장 '능동 숲속의무대'에서 소녀시대, 아웃사이더, 장연주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한다.

 

 

킨텍스서 '서울국제포장전' 개막

포장전문전시회인 '2010 서울국제포장전(Seoul Pack 2010)'이 19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사)한국포장기계협회 주최로 이번 전시회에는 18개국, 230개사가 참가해 1천여개 부스에서 포장기계, 포장재료, 포장설계 등 포장산업의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전시면적의 70%를 차지하는 포장기계 분야에서는 참가업체들이 고속 음료 충전기, 각종 스틱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스틱 포장기 등 식품산업용을 비롯해 제약산업용 등 다양한 포장기계를 전시한다.

또 화장품 용기 공동관이 구성돼 화장품 분야의 포장재료와 다양한 용기를 선보인다.

 

안철수, 수원서 성공노하우 소개

수원시는 오는 23일 오후 5시 시청 대강당에서 '급변하는 21세기와 A형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수원포럼'을 개최한다.

'A형 인재'는 '사람 인(人)'자 가운데에 걸쳐놓은 가교처럼 팀워크를 제대로 실천할 수 있는 인재를 말한다.

안 교수는 의사, 성공한 벤처기업 최고경영자(CEO), 교수로 변신을 거듭한 자신의 인생 역정을 소개하며 변화를 위한 노력과 성과, 시대가 요구하는 'A형 인재상'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