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탄시장상인회(회장 정두용)가 주최하는 2011 구매탄시장 한가위한마당이 8일 오전 10시부터 구매탄시장 내에서 열린다.

구매탄시장은 영통 유일의 전통시장으로 주변지역인 매탄동, 우만동, 원천동, 인계동에서 접근이 편리한 아주대입구 인근에 위치해 주변 아파트 단지에서 걸어서 찾아와 재래시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번 구매탄시장 한가위 한마당은 추석 음식을 장만하러 시장을 찾는 시민들과 상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오전 10시부터는 시장 지신밟기를 진행하는데, 경기도 지정 전문예술단체 풍물굿패 삶터의 풍물소리에 맞춰 각 점포마다 액운을 막고 복을 빌어주는 행사이다.

이 때 풍물패를 따라다니면 각 점포마다 주인들의 사연이나 소원도 듣고, 풍물패에 내주는 음식을 시식도 하며 시장과 상인들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들을 수도 있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한가위 노래자랑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상품으로 전통시장 상품권을 준다.

또 한가위 특별 세일 행사로 백화점은 물론이고 대형마트보다도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정두용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인심 좋고 물건 좋은 구매탄시장을 방문해 활력과 정이 넘치는 재래시장 장보기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매탄시장상인회로 문의하면 된다. 031) 215-8379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